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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학습>

1. 추상클래스

2. 인터페이스

3. 패키지

4. Object 클래스

5. Wrapper 클래스

6. String 객체

7. Math 클래스

 

 

6.  String 객체

▶ 특징

  1. 스트링 생성 방법 - 리터럴로 생성
    • String s = "Hello";
    • JVM이 리터럴을 관리하여 응용프로그램 내에서 공유된다.
  2. String 객체로 생성 - String t = new String("Hello");
    • 힙 메모리에 String 객체 생성
  3. 스트링 객체는 수정이 불가능하다.
  4. 스트링 비교 시 반드시 equals()를 사용해야 한다.
    • equals()로 내용을 비교한다.

 

 

주요 메소드

메소드 설명
char charAt(int index) intdex 인덱스에 있는 문자 값 리턴
int codePointAt(int index) index 인덱스에 있는 유니코드 값 리턴
int length() 스트링의 길이(문자 개수) 리턴
int compareTo(String anotherString) 두 스트링을 사전 순으로 비교하여 두 스트링이 같으면 0, 현 스트링이 anotherString보다 먼저 나오면 음수, 아니면 양수를 리턴
boolean contains(CharSequence s) s에 지정된 문자들을 포함하고 있으면 true 리턴
String replace(charsequence target, Charsequence replacement) target이 지정하는 일련의 문자들을 replacement가 지정하는 문자들로 변경한 스트링 리턴
String[] split(String regex) 정규식 regex에 일치하는 부분을 중심으로 스트링을 분리하고, 분리된 스트링들을 배열로 저장하여 리턴
String trim() 스트링 앞뒤 공백 문자들을 제거한 스트링 리턴.(\t,\n 포함)
String subString(int beginIdex) beginIndex 인덱스부터 시작하는 서브 스트링 리턴
String toLowerCase() 소문자로 변경한 스트링 리턴
String toUpperCase() 대문자로 변경한 스트링 리턴
String concat(String str) 현재 스트링 뒤에 str 스트링을 덧붙인 새로운 스트링 리턴

 

 

 

7.  Math 클래스

▶ 산술 연산 메소드 제공 - java.lang.Math

  • 모든 메소드는 static 타입 : 클래스 이름으로 바로 호출해야 한다.

 

 

▶ 주요 메소드

메소드 설명
static double max(double a, double b) 두 수 a, b 중에서 큰 수를 리턴
static double min(double a, double b) 두 수 a, b 중에서 작은 수를 리턴
static double abs(double a) 실수 a의 절댓값 리턴
static double random() 0.0보다 크거나 같고 1.0보다 작은 임의의 실수를 리턴
static double cos(double a) 실수 a의 cosine 리턴
static double sin(double a) 실수 a의 sine 리턴
static double tan(double a) 실수 a의 tangent 리턴
static double sqrt(double a)
실수 a의 제곱근 리턴
static double exp(double a) e^a 값 리턴
static double ceil(double a) 자릿수 올림. 실수 a보다 크거나 같은 수 중에서 가장 작은 정수를 실수 타입으로 리턴
static double floor(double a) 자릿수 내림. 실수 a보다 작거나 같은 수 중에서 가장 큰 정수를 실수 타입으로 리턴
static long round(double a) 반올림. 실수 a를 소수 첫째 자리에서 반올림한 정수를 long타입으로 반환

 

 

▶ Math 클래스를 활용한 난수 발생

  • java.util.Random 클래스 사용 
  • Random 구구단 실습 예제
 

[JAVA] 배열과 Random (5일차)

1. 배열 2. 이차원 배열 3. 삼차원 배열 4. Random 1. 배열 ▶ 자료형이 같은 자료 여러 개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으며, 자료가 연속으로 나열된 자료 구조이다. 즉, 동일 자료형의 기억장소 집합체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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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OTTO 실습 예제
 

[JAVA] Math.random()을 이용한 LOTTO

문제 로또 번호를 입력 받아 로또 당첨 여부를 확인하시오. 6개를 다 맞추면 1등, 5개를 맞추고 보너스 번호까지 맞추면 2등, 5개만 맞추면 3등, 4개를 맞추면 4등, 3개를 맞추면 5등이다. ▶ 제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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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축키

alt+shift+a : 수정 모드로 전환. 여러 줄을 한 번에 수정할 수 있다.

alt+shift+r : 같은 단어를 한 번에 수정할 수 있다.

 

 

 

 


2023년 6월 5일 월요일

<15일차 수업 후기>

드디어 너무나도 배우고 싶었던 자바의 메소드를 학습했다. 당연히 전부 외우면 좋겠지만 다 외우기 어려울 수 있다고 중요한 개념을 몇 개 말씀해주셨다.

그동안 메소드를 많이 알지 못해서 속상하다고 후기에 많이 썼는데 여러 실습들과 오늘의 수업으로 조금은 익숙해진 것 같다. 메소드를 자연스럽게 사용하기 위해서 오늘 배운 내용을 열심히 복습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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